한국어

무료책자

상담신청
  • 지금은 하늘이 세상에서 천심(天心) 가진 자를 구하는 때니라.
    - 증산도 도전8:20
증산도 도전
미스테리5.gif

유불선[儒.佛.仙]철학과 종교

 


 우리에게 기름을 부으신 이는 하느님이시니 저가 또한 우리에게 인(印)치시고 보증으로 성령을 마음에 주셨느니라.(「고린도후서」 1:21~22)

  기독교에서는 인격적인 절대자(하느님)의 성령의 인(印)침을 받아야 인간으로 생겨날 수 있으며 또한 천지와 일월이 대변화하는 구원의 환난기에도 성령의 인을 받아야 후천(가을)의 신천지로 넘어갈 수 있게 된다고 하였다. 여기에서 인(印)은 도장을 말하는데 이는 곧 하느님의 구원의 보증을 상징하는 것이다.

  다음 구절은, 천상 영계에서 내려와 개벽심판을 집행하는 신명(천사)들이 지구의 동서남북에 자리잡고, 이에 맞서는 구원의 무리(다른 천사)들이 지상에서 성령의 인침으로 인간을 구원히는 장면을 묘사하고 있다.

또 보매 다른 천사가 살아 계신 하나님의 인을 가지고 해 돋는 동방으로부터 올라와서 땅과 바다를 해롭게 할 권세를 얻은 네 천사를 향하여 큰소리로 외쳐 가로되 우리가 하나님의 종들의 ‘0|마에 인(印)치기까지’ 땅이나 바다나 나무나 해하지 말라하더라. 내가 인맞은 자의 수를들으니 이스라엘 지손의 각지파충에서 인 맞은자들이 십사만 사천이니... <요한계시록7:1~4>

  ......호신부(護身符)와 지환(地環)과 예복과 머리수건과 너울을 제하시리라   ......그때에 썩은냄새가 향(香)을 대신하고 ......너희 장정은 전란에 망할것이며 그 성문은 슬퍼하며 곡할것이요.(「이사야」 3:2L 3:24~25)

  이 구원의 인간 천사는 저 위 하늘이 아닌 ‘동방의 해뜨는곳(From the East)’으로부 터 온다고 하였다. 하지만 대다수의 신앙인들은 신에 의해 일방적으로 구원받는 존재이므로, 단지 때나 기다리다가 휴거와 같은 구원을 받거나, 아니면 죽거나 하는 두가지 길뿐이라는 착각을 하고 있다.

  이것은 성경의 <요한 계시록>과 기타 예언서에는 영계의 활동 이야기만 주로 나오고, 인간이 활동하며 행동하는 ‘인사(人事)문제’는 극히 조금밖에 나오지 않기 때문이다.

  이 동방의 해뜨는 곳으로부터 출현하는 지상의 무리들은 ‘흰 옷을 입은 민족 즉 백의민족’을 말한다. 어린 양의 피에 씻기어 옷이 희어 졌다는 것은 고난과 희생 억합을 받아온 ‘민족의 수난’을 뜻하며, 여기에는우주의 또 다른 비밀이 한가지 담겨 있다.

이 일 후에 내가보니 각나라와 족속과 백성과 방언에서 아무라도 능히 셀 수 없는 큰 무리가 흰 옷을 입고 손에 종려 가지를 들고 보좌앞 과 어린 양앞에 서서 큰소리로 외쳐 가로되

구원하심이 보좌에 앉으신 우리 하느님과 어린 양에게 있도다 ......장로 중에 하나가 응답하여 내게 이르되 '이 흰 옷 입은 자들’이 누구며 어디서 왔느뇨

내가 가로되 내 주여 당신이 알리이다 하니 그가 나더러 이르되 이는 큰  환난에서 나오는 자들인데 어린 양의 피에 그 옷을 씻어 희게 하였느니라.  
<요한계시록 7:9~10, 733~14>

  앞에 나오는 구원의 천사(「요한계시록」 7:2)는 구원의 민족이 나오는 지역에서 함께 구원의 작업을 주재하여 도와주는 천상의 보호성신 들이다.

"나는 내 아버지의 이름으로 왔으매 너희가 영접치 아니 하나, 만일 다른 분이 자기 이름으로 오시면 영접하리라."  <요한복음 5:43>

"만일 네가 깨어 있지 않으면 내가 도둑같이 올 것인데, 어느 때에 내가 네게 올지를 너는 알지 못한다."

“잠시 잠깐 후에 오실 이가 오시리니”  <히 10:37>

 "내가 스스로 온 것이 아니로다. 나를 보내신 이는 참이시니, 너희는 그를 알지 못 하나 나는 그 를 아노니,이는 내가 그분에게서 왔고, 그분이 나를 보내셨음이라."     <요한복음7:28-29>

"나를 믿는 자는 나를 믿는 것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이를 믿는 것이며, 나를 보는 자는 나를 보내신 이를 보는 것이리라."  <요한 12:44>

  예수는 자신이 아버지(성부)의 이름으로 온 성자 인데도 자기 민족이 믿지 않으나, 다른 분이 본래의 자기 0|름(즉 본연의 자리인 성부 하느님)으로 오시면 온 인류가 다 영접하 게 될 것이라 예고하였다.

  하지만 예수가 기존의 관념에서 벗어나지 못했던 대중들로부터 죽임을 당하였으니, 현재에 사는 우리도 깨어있지 않으면, 예전의 그들과 같이 새롭게 오시는 이를 알아보기 힘들지 모른다.

 잠시 지금으로부터 2000년전의 대중이 되어보자. 우리는 그당시 종교 유대교인 들이고 스스로 하느님의 아들이라고 자청하는 예수를 만났다면 어떻게 대했을까? 지금은 아무 의심없이 쉽게 믿겠지만......

그리고 사도요한은 석가부처가 양커대왕의 출세를 전한것과 마찬가지로이 지상의 낙원시대를 실질적으로 주재할 만국의 권능자가 다시 나타날 것을 이렇게 말하고 있다.

여자가 아들을 낳으니 이는 장차 철장으로 '만국을 다스릴 남자'라. 그 이를 하느님 앞과 그 보좌 앞으로 올려가더라.(「요한계시록」 12:5)

다음 구절의 푸르고 붉은 벽옥과 홍보석은 태극을 말하는데, 이 분은 하느님을 대행하는 태극성제(太極聖帝)임을 알수 있다.

내가곧 성령에 감동하였더니 보라 하늘에 보좌를 베풀었고 그 보좌 위에 앉으신 이가 있는데 앉으신 이의 모양이 벽옥과 홍보석 같고 또 무지개가있어 보좌에 둘렀는데 그 모양이 녹보석 같더라. 또 보좌에 둘러 이십사장로들(24 elders)이 흰옷을 입고 머리에 금면류관을 쓰고 앉았더라.
(「요한계시록」 4:2~4)  


 

    『 그날이 오면 , 열린세상 증산도 』 홈지기 : 노청택  ☎  010-7577-0081   goodck400 @ hanmail.net      


조회 수 :
310
등록일 :
2008.11.09
23:00:48
엮인글 :
게시글 주소 :
http://mission1691.com/a26/2972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날짜
공지 증산도 ‘후천 신선문화 수행법 file 태일[太一] 1851 2022-12-24
공지 인간이라면 누구도 꼭 가야 되는 길이 있다 file 태일[太一] 3713 2020-02-19
공지 불교가 전한 개벽소식 총정리, 미륵부처님께 귀의하라, 그 분은 동방땅에 오신다 file 태일[太一] 248 2020-04-26
28 환단고기, 한민족과 인류의 시원문화를 밝히다 file 태일[太一] 166 2021-01-28
HD 환단고기 북콘서트 독일 편 1부ㅣ환단고기, 한민족과 인류의 시원문화를 밝히다 https://youtu.be/IRQu8mqLCtk HD 환단고기 북콘서트 독일 편 2부ㅣ환단고기, 한민족과 인류의 시원문화를 밝히다 https://youtu.be/8_huNqE4B0U ★ 개벽,역사,영혼,수행 관련...  
27 샤먼들의 가르침 file 태일[太一] 205 2020-03-15
하늘을 날아오른 동명왕 이규보의 동명왕편에 보면 "동명왕이 하늘에서 내려왔다"는 세간의 전설을 듣고는 '과연 이것을 믿어야할지...말아야 할지..'하면서 고개를 갸웃거리다가, 중국 사서에 기록된 동명왕편을 본 후에 '허황되기보다 차라리 신...  
26 성경과 예수의 진실이 무너졌다! file 태일[太一] 429 2012-12-31
성경과 예수의 진실이 무너졌다! ★ 성경(Bible)은 언제, 어떻게 쓰여졌는가? ★ 성경(Bible)의 제작 과정 및 초창기 문서들 ★ 성경(Bible)의 역사적 한계와 문제점 ★ 예수의 진짜 생일은 12월 25일이 아니다. ★ 기독교 삼위일체(三位一體)의 역사 과정 ★ 성경(B...  
25 불교 불교는 우주의 어떤 자리를 깨달았을까? file 태일[太一] 302 2008-11-27
불교는 우주의 어떤 자리를 깨달았을까? 현상계는 음양으로 되어 있어요. 이 음양의 현상계가, 삼라만상의 오늘날의 세계가 어디서 나왔느냐 하면 바로 이 태극太極에서 나왔는것입니다. 주역에 이렇게 정의를 내려요. 太極生 兩義다. 태극에서 음양의 현상계...  
» 기독교 [기독교] 인류의 구원과 하나님의 지상강세 file 태일[太一] 310 2008-11-09
우리에게 기름을 부으신 이는 하느님이시니 저가 또한 우리에게 인(印)치시고 보증으로 성령을 마음에 주셨느니라.(「고린도후서」 1:21~22) 기독교에서는 인격적인 절대자(하느님)의 성령의 인(印)침을 받아야 인간으로 생겨날 수 있으며 또한 천지와 일월이...  
23 기독교 [기독교] 7년 대환란 file 태일[太一] 282 2008-11-09
성경의 예언에 대한관심은 19세기 중반 이후부터 본격화 되었다고 합니다. 기독교에서는 흔히 2천년을 한 역사의 시간마디로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마태복음」의 '내가진실로 너회에게 말하노니 이 세대 가 지나가기 전에 이 일이 다 이루리라.(24:34)...  
22 기독교 하나님이 되어버린 예수 file 태일[太一] 304 2008-11-09
기독교의 모든 핵심 교리가 만들어진 종교회의에 관하여 핵심적인 내용을 연재합니다. 제1차 종교회의 (니케아) : 하느님이 되어 버린 예수 제2차 종교회의(콘스탄티노플) : 삼위일체를 결의 제3차 종교회의(에페소스) : 마리아를 하나님(신)의 어머니로 숭배...  
21 기독교 삼위일체를 결의한 2차 종교회의 file 태일[太一] 309 2008-11-09
기독교의 모든 핵심 교리가 만들어진 종교회의에 관하여 핵심적인 내용을 연재합니다. 제1차 종교회의 (니케아) : 하느님이 되어 버린 예수 제2차 종교회의(콘스탄티노플) : 삼위일체를 결의 제3차 종교회의(에페소스) : 마리아를 하나님(신)의 어머니로 숭배...  
20 기독교 인류의 타락은 누구의 죄인가 태일[太一] 283 2008-11-09
기독교의 모든 핵심 교리가 만들어진 종교회의에 관하여 핵심적인 내용 제1차 종교회의 (니케아) : 하느님이 되어 버린 예수 제2차 종교회의(콘스탄티노플) : 삼위일체를 결의 제3차 종교회의(에페소스) : 마리아를 하나님(신)의 어머니로 숭배할 것을 결의 ...  
19 불교 미래의 부처, 미륵불의 출세 file 태일[太一] 435 2008-11-09
"그 때에 부처가 세상에 출현하리니 이름을 '미륵’ 이라 하리라." <長阿含轉輪聖王經> 앞서 남사고는 석가 입멸 후 약 3천 년 후에 미륵부처님이 천상의 도솔천에서 지상으로 내려오실 것이라고 전한 바 있다. 하지만 그는 미륵이 출세하더라도 기성종교의 묵...  
18 유교.도교 유교와 상제 문화 file 태일[太一] 364 2008-11-09
처음 중국의 상제문화에서는 우리 민족의 신교문화의 개념을 그대로 이어받아 살아계신 하늘의 최고신 하느님 개념을 갖고 하늘에 제사 드리는 국가 제례사가 정립된다. 그리고 중국의 당송대로 내려오면서, 옥황과 상제가 통합되어, 옥황상제는 천상 신명계...  
17 유교.도교 도교와 옥황상제님 태일[太一] 428 2008-11-09
중국 도교의 근원은 치우천황 대에 자부선생(紫府先生)으로부터 황제헌원에게 전해지면서 중국에 퍼지게 된다. 도교에서 모시는 옥황상제는 도의 최고 관념 지고신(至高神)으로 모시며, 유일 최고신의 지배하에 몇 단계를 이루고 있는 다신이 신앙된다. 이는 ...  
16 불교 용화세상의 모습 태일[太一] 280 2008-11-09
그 때에는 기후가 고르고 사시(四時)가 조화되며 사람의 몸에는 여러 가지 병환이 없으며 욕심 성냄 어리석음이 없어지고 사나운 마음이 없으며 인심이 골라서 다 한 뜻과 같으니라. 서로 보면 기뻐하고 즐거워하며 착한 말로 서로 향하는 그 언사가 똑같아서...  
15 불교 말법의 시대상과 불교의 구원 태일[太一] 295 2008-11-09
일찍이 석가모니는 말법시대에 지상에 인간으로 강세하여 성숙된 인간의 길을 걸으시고 인류구원의 도를 열어주시는분을 미래의 완성 인간인 미록존불로 말씀하시며 유명한 사대성문(四大聖門)의 전설을 남겼다. 즉, 자신의 뛰어난사대성문인 대가섭 비구, 군...  
14 유교.도교 동학 본질의 왜곡 태일[太一] 303 2008-11-08
최수운은 동경대전과 용담유사에서 ‘하날님, 한울님, 천주님, 상제님’등의 호칭을 번갈아 쓰면서 이 우주를 주재하시는 인격적인 존재를 말하였다. 최수운은 자신이 동학을 창도하게 된 것이 자신의 개인적인 사고와 노력의 결정이 아니라고 밝혔다. 놀랍게도...  
13 불교를 바로 알면 file 태일[太一] 323 2008-11-08
불교를 바로 알면 "미륵"을 만난다! 신앙은 교조의 뜻을 올바로 받들고 닦아 깨우침을 얻는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신앙목적을 성취하기 위해 기도의 힘을 빌린다. 그러나 교조의 정신을 잘못 받들면 '물 속에 잔디를 심어놓고 정성을 드리는 ...  
12 유교.도교 열자가 말하는 우주와 인생 file 태일[太一] 928 2008-11-08
아마 동양의 철인 가운데 열자, 장자만큼 입담이 좋은 이도 드물 것이다. 이들은 우주조화의 현묘지도를 은유와 상징이 담긴 실로 폭잡기 어려운 여러 가지 우화형식을 빌어 전했는데, 이러한 표현방식 때문에 아직까지도 그 철학적 내용이 완전히 정립되어 ...  
11 불교, 선도, 기독교의 철학적 차이 맑은바람 313 2008-09-15
---------[ 받은 메일 내용 ]---------- 제목 : 여전히 꼬인 지식   1. 아직도 불교와 도교의 차이점을 정확하게 구분할 수 없겠어. 좀 다르지만 서로 비슷한 거 같아. 2. 기독교와 도교가 각각 0무극과 10무극이라고 하는데 정확한 설명을 못하겠어. 이 두...  
10 불교의 기원 맑은바람 256 2008-09-15
안창범 교수님의 '한민족의 신선도와 불교' 제 2편 불교의 기원 Ⅰ. 서론 제1편에서 상고시대부터 우리나라에는 한인●한웅●한검의 三聖(三神)에 의하여 설하여진 신선도가 있었고, 신선도는 도●불●유 三敎一體의 합리적 성립종교임을 밝혔다. 그렇다면 노자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