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무료책자

상담신청
  • 상제님께서 성도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비록 고생은 따를지라도 영원히 생명을 늘여 감이 옳은 일이요 일시의 쾌락으로 길이 생명을 잃는 것은 옳지 않으니라." 하시니라.
    - 증산도 도전9:217
증산도 도전
미스테리5.gif

태을주 수행시 알아야 할 중요한 문제

(의지)

수행할 때, 호흡의 문제에서 중요한 것이 의지(will power)입니다.

의지가 약하면, 뭔가에 끄달리게 되고, 자꾸 딴 생각을 하게 됩니다. 뭔가가 보이면 거기에 미쳐 날뛰게 되죠. 그런 사람은 태모님이 "너는 누구를 믿느냐?"라고 물을 때, 끝까지 "저는 저를 믿습니다."고 대답한 고찬홍 성도와 같이 자기를 참되게 믿는 마음부터 길러야 합니다.

이 의지가 강해서, 정의로운 기운으로 꽉 뭉쳐 있을 때, 거기서 공부가 터집니다.

의지를 인간 몸의 오행원리로 얘기하면, 비위(비위)입니다. 의지가 배속되는 것이 장부 중에서 비위입니다. 중앙오심토(五十土) 간심비폐신(肝心脾肺腎)에서, 비위입니다. 의지를 강하게 가지려면 비위가 맑고 튼튼해야 합니다. 의지가 강한 사람을 비위가 좋은 놈이라고 하죠.

비위를 튼튼히 하려면, 평소 식생활 습관과 잠자는 습관을 잘 가져야 합니다.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것을 원칙으로 삼고, 아침에 일어나 냉수 한 컵 마신 후 배 마사지를 적어도 10분 이상 집중해서 하세요. 어떤 음식이든 '반드시' 철저히 꼭꼭 씹어 먹고, 저녁 식사는 가급적 7시 전에 끝내며, 소화된 후 잠들도록 합니다.

또한 고기 먹는 방법도 잘 알아야 합니다. 몽둥이로 두들겨 잡거나, 배에다 물 넣어서 고통을 주며 잡은 고기는 아무리 잘 씹어 먹어도, 그 짐승의 원한 기운 때문에 체합니다. 위벽 상부에 체기가 뭉치면 지독한 구취가 나죠. 체기가 몸의 중심부를 짓누르고 있으면 공부가 되겠습니까? 원숙한 수행 세계에 들어가려면 우리의 체 내림 문화도 꼭 알아 둬야 합니다.

체기가 누적된 경우, 날마다 30분 이상 복부 마사지를 하세요. 보름 정도 지속하면 체기가 완전히 싹 내려 갑니다.

생활 문화, 의식주 문화 개벽이 다 후천선경을 여는 상제님의 선매숭자 도수에 들어갑니다. 여러분 모두 이것을 명심하기 바랍니다.

조회 수 :
252
등록일 :
2009.07.13
23:03:04
엮인글 :
게시글 주소 :
http://mission1691.com/a28/3118
List of Articles
공지 증산도 ‘후천 신선문화 수행법 file
태일[太一]
443
공지 인간이라면 누구도 꼭 가야 되는 길이 있다 file
태일[太一]
2217
공지 완전호흡법과 태을주 수행,병란에는 태을주가 유일한 약이다. file
태일[太一]
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