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무료책자

상담신청
  • 이치(理)를 거스름은 곧 스스로 마음속 하늘을 속이는 것이니 이는 하늘에 있는 하늘을 속이는 것이니라.화(禍)는 밖에서 오는 것이 아니요 죄가 제 몸에 미친 것이니라.
    - 증산도 도전2:90
증산도 도전
미스테리5.gif


 



- 단재 신채호-

"조선사는 내란이나 외구의 병화보다, 조선사를 저작하던 기인들의 손에서 더 탕잔 되었다 하노라.

우리 조선 사람은 매양 이해(이전에 진리를 생각하려 함으로 석가가 들어오면 조선의 석가가 되지 않고 석가의 조선이 되며, 공자가 들어오면 조선의 공자가 되지 않고 공자의 조선이 되며, 무슨 주의가 들어와도 조선의 주의가 되지 않고 주의의 조선이 되려한다.

그리하여 도덕과 주의를 위하는 조선은 있고,조선을 위하는 도덕과 주의는 없다. 아!이것이 조선의 특색이냐, 특색이 아닌 특색이나 노예적 특색이다."


A.D.650년 신라에서 당나라 고종 영휘(永徽) 원년의 연호를 갖다 쓰면서 사대주의가 시작됨. 당의 연호를 썼다는 것은 당의 속국(屬國)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통일신라, 고려시대, 조선시대에는 연호를 가져다 쓰는 것이 국시처럼 되어버려서 완벽한 사대주의 뿌리가 되어버린다. 이렇게 서술한 역사서는 아(我)의 입장에서, 우리 나라 사람으로서 우리 역사를 쓰는 게 아니라, 중국사람의 입장에서 역사를 서술하게 되었다.

오랑캐 색채를 지운다는 명분으로 철두철미한 공맹(孔孟) 제자가 되어 스스로 소중화(小中華)를 자처하여 중화사관의 춘추필법(春秋筆法)을 맹목적으로 추종하였다.

<자세히 보기>

이(夷)는 본래 중국인이 동방의 활 잘 쏘는(大+弓=夷) 우리 민족을 지칭하던 말로 ‘뿌리’, ‘어질다’라는 뜻도 담겨 있었다. 그런데 공자가 춘추(春秋)에서 융적(戎狄)과 동일한 명칭으로 사용한 이래로 우리 나라 사대주의자들이 그대로 답습하여 한문 교과서에까지 이(夷)를 오랑캐라 부르고 있다.

춘추필법(春秋筆法): 중국의 경서(經書) 춘추와 같은 비판적인 태도로 오직 객관적인 사실에만 입각하여 기록하는 것을 의미한다. 일명 ‘춘추직필(春秋直筆)’이라고도 한다. 그러나 공자 자신부터가 중국에 영광스런 일은 한껏 부풀려 쓰고 수치스런 일은 감춰버렸으며(爲中國諱恥), 중국은 높이고 외국은 깎아 내리며(矜而陋夷狄) 중국사는 상세히 쓰고 이민족 역사는 약술하는(詳內略外) 기만적 역사서술의 전형이 되어 후세 중화주의 날조사관의 표본이 되었다.

기자조선(箕子朝鮮)을 환작(幻作)하여 우리 역사의 뿌리를 기자(箕子)로 하는 한국사 체계를 만들고 고조선을 건국하신 단군 성조는 신화도 역사도 아닌 애매한 존재로 만들어 민족정기를 고갈시키고 기자동래교화설(箕子東來敎化說)을 만들어 우리 민족이 기자의 교화를 받아 비로소 문명국이 된 것처럼 꾸미고 기자 이전의 우리 역사를 오랑캐의 역사로 깎아 내려 일제가 우리 고대사의 범위를 반도로 몰아넣는 중요한 빌미를 제공.

고려 때 송(宋)나라 사신이 대동강 평양에 와서 기자묘(箕子墓)를 찾아보기를 원하였으나 그 때 한 사람도 알지 못한다고 하자, 고려 숙종 7년(1102) 예부상서 정문(鄭文)이 무주고총(無主古塚)을 하나 찾아 임금께 청하여 기자묘(箕子墓)라 하고 사당을 세워 중사(中祀)로 제향을 올렸다.

그 뒤 평양의 사당에 주벽(主壁) 단군왕검의 위패를 배동서향(配東西向)로 낮추고 기자의 위패를 좌북남향(坐北南向)의 주벽(主壁)으로 바꾸어 놓았으며, 기자는 삭망향축(朔望香祝)까지 올리는 제전(祭典)이 있었지만 봄 가을 두 번 지내는 단군 제사에는 제전(祭典)조차 없었다.

공자의 춘추와 주자의 강목만 사필(史筆)로 여기고 한민족 정통사서들을 이단으로 규정하여 압수 소각함으로써 우리 민족의 역사,철학,종교,문화의 중요한 자료들을 말살

이방원

서운관에 보관되어 있던 고유사서들을 공자의 가르침에 위배된다 하여 소각

하 륜

구월산 삼성당에 있던 환인, 환웅, 단국의 목상을 혁파

최만리

훈민정음 제정을 반대하는 상소를 올리면서, “조종이래 지성으로 중국에 사사하고 모두가 중국제도를 본받아 왔는데, 만약 훈민정음이 중국에 전해지는 날엔 사대모화에 부끄러운 일이다”라고 함.

조광조

도교행사라는 구실로 소격서를 철폐하자는 주장을 펴고 이를 여러 유신들과 조직적인 운동으로 관철시킴(1518). 삼신상제님과 천지신명에게 제사 올리던 오랜 전통을 말살해 버리고, 제목, 제기, 신위/가지 파묻어 버림.

송시열

사대주의 성지 만동묘를 세우고 말년에는 아예 중국의 관복을 입고 다님.

저자인 김부식은 묘청의 북벌운동을 진압하고 낭가사상을 압살한 경력을 가진 삼국사기의 저자로 신라의 독자적인 연호사용을 사대정신에 위배된다고 비판하고 우리민족을 침략한 당나라 이세민을 “我唐太宗”이라고 칭함.

- 김부식이 쓴 삼국사기는 철저하게 비아(非我)의 입장에서 서술한 책으로 우리 역사를 편찬할 때 발해사(渤海史)를 논하지 않았을 정도로 중국을 지극 정성 섬기며 삼국사기 서술주체가 중국이고, 객체가 한국이다.

- 이미 그의 혈통계보에서 사대성을 찾아볼 수 있는데, 김부식의 아버지인 김근(金覲)이 송나라에 사신으로 다녀와서 송의 소식, 소동파, 소철이란 인물이 유명하니 그의 자녀들의 이름을 위의 인물에게서 한자씩 취하여 이름을 짓는다.

- 그의 열렬한 모화(慕華)정신은 망국멸족(亡國滅族)의 사대사관의 전통이 되어 후세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

"우리가 교만하고 오만하며 공손하지 못하여 임금(당나라)께서 마땅히 우리를 꾸짓으시니, 임금(당나라)께서 장차 우리를 토벌하려고 했다."

일연의 삼국유사는 고조선조에서 나오는 석유환국(昔有桓國)의 그 환국을, 자신이 주석을 달면서 ‘위제석야(謂帝釋也)’라 하여 환인천제의 환국을 불교의 제석환국으로 바꾸고, 또한 환웅천황이 내려오신 태백산(백두산)을 지금의 묘향산이라 하고 단군 왕검의 도읍지인 아사달(阿斯達)을 지금의 평양이라고 하는 등 배달국, 고조선의 광활한 영역을 반도 안으로 축소하였다.

조선시대의 서거정은 단군조선의 역사를 다루지만 저 바깥으로 중심을 떼어놓고는 다른 나라의 역사처럼 서술한다.

그 외의 정인지의 고려사, 안정복의 동사강목(東史綱目우리의 역사를 기자箕子로부터 서술하여 단군왕검의 사적은 기자동래箕子東來의 밑에다 적어 놓고 있다.).

한백겸의 동국지리, 한치윤의 해동역사, 정약용의 아방강역고 등등 우리 나라의 역사가들이 우리 나라의 왜곡을 시켰다.

당시의 환경 또한 이상하게 변하여 주체적인 사관으로 주장을 하면 사문난적(斯文亂賊)으로 몰려서 죽임을 당하는 최악의 상황이였다. 그래서 우리역사가 사대주의 사관에 의해서 철저히 왜곡되고 고려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의 모든 역사가 왜곡이 되었다.

    『 그날이 오면 , 열린세상 증산도 』 홈지기 : 노청택  ☎  010-7577-0081   goodck400 @ hanmail.net      


조회 수 :
744
등록일 :
2008.11.10
01:12:44
엮인글 :
게시글 주소 :
http://mission1691.com/a18/2357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sort 날짜
공지 증산도 ‘후천 신선문화 수행법 file 태일[太一] 443 2022-12-24
공지 인간이라면 누구도 꼭 가야 되는 길이 있다 file 태일[太一] 2217 2020-02-19
56 천부경에는 너무도 자세히 개벽하는 원리가 나온다.(대삼합육 생칠팔구) file 진리의 빛 1578 2009-06-05
천부경에는 너무도 자세히 개벽하는 원리가 나온다.(대삼합육 생칠팔구) 天一一地一二人一三一積十鉅无궤化三 一積十鉅无궤化三을 해석해보자 一積十鉅란 1에서 10까지 쌓는 다는 말이니 이는 곧 모두 더한다는 말이다. 1에서 10까지 더한 수는 55이다. 55수 ...  
» [역사왜곡] 사대주의 사관(中國毒) file 태일[太一] 744 2008-11-10
- 단재 신채호- "조선사는 내란이나 외구의 병화보다, 조선사를 저작하던 기인들의 손에서 더 탕잔 되었다 하노라. 우리 조선 사람은 매양 이해(이전에 진리를 생각하려 함으로 석가가 들어오면 조선의 석가가 되지 않고 석가의 조선이 되며, 공자가 들어오면...  
54 민족사의 뿌리가 단절된 원인 태일[太一] 628 2013-03-19
동방의 한국은 이 지구촌에서 가장 오래되고 경이로운 역사를 간직해온 나라이다. 그와 동시에 전대미문의 과거단절도 경험한 나라이다. 애석하게도 그것은 능동적인 역사발전이나 역사혁명에 의한 단절이 아니라 외세의 침탈과 인위적인 역사말살의 비정상적...  
53 “대마도는 본시 우리 땅” 입증하는 고지도 발견 file 태일[太一] 625 2013-03-25
“대마도는 본시 우리 땅” 입증하는 고지도 발견뉴시스 | 허상천 | 입력 2013.03.24 11:32 http://media.daum.net/society/others/newsview?newsid=20130324113208394&RIGHT_REPLY=R1 【부산=뉴시스】허상천 기자 = 검색하기" href="http://search.daum.ne...  
52 천문학자가 쓴 천손의 역사 file 태일[太一] 575 2013-01-01
천문학자가 쓴 천손의 역사 브레인 Vol. 32 2012년 02월 02일 (목) 09:07 영재소년 송유근의 멘토이자 블랙홀 박사로 잘 알려진 천문학자 박석재. 그는 2005(4338)년 과학기술부에서 선정한 ‘닮고 싶고 되고 싶은 과학기술인상’을 수상하고, 6년간 한국천문연...  
51 우리민족 ‘이(夷)족’ 아시아족 뿌리…대한민국의 자존심 태일[太一] 547 2013-01-01
우리민족 ‘이(夷)족’ 아시아족 뿌리…대한민국의 자존심 우리민족은 이족’이라고 하여 모든 아시아족의 뿌리(根)라고 하고, 아시아 역사의 시작이라고 기록되어 있으며 고고학 발굴로도 약 1만년의 역사가 이미 내몽고 적봉(赤峰)지역으로부터 증명되고 있다. ...  
50 천하경륜의 대도를 세워 만세에 은덕을 베푼 강 태공 file 태일[太一] 497 2008-09-12
천하경륜의 대도를 세워 만세에 은덕을 베푼 강 태공   천하경륜의 대도를 세워 만세에 은덕을 베푼 강 태공       글쓴이 : 문운용       십년 경영으로 3600개의 낚시를 벌리다  태공망 여상은 지금으로부터 3000여년 전인 서기전 12세기경 사람이...  
49 산신각의 의미 태일[太一] 472 2008-09-04
산신각의 의미 1) 절에 웬 단군상인가 우리나라 방방곡곡에 불교사찰이 있다. 불교가 인도에서 중국을 거쳐 한국에 들어온지 어언 2천년이나 되었으니 불교도 이제는 한국전통문화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불교가 우리 고유의 종...  
48 동이가 낳은 군자들 태일[太一] 463 2008-09-04
ㆍ공자·기자·백이·숙제 모두 동이족의 후예이젠 미스터리의 세계다. 29년 전 폭풍을 일으켰던, 그렇지만 지금도 미해결로 남아있는 고대사, 즉 기자와 기자조선, 고죽국, 그리고 고조선의 세계로 빠져들자. 랴오닝성 카줘 베이둥에서 확인된 방정(方鼎·사각형 ...  
47 상생FOCUS | 단군세기 서문 file 태일[太一] 459 2020-03-07
상생FOCUS | 단군세기 서문 단군세기 서문 - 도기 141년 7월 1일, 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환단고기 원전강독 말씀정리 동북아 창세 역사와 문화 경전이라 할 수 있는 환단고기의 핵심, 동북아 문화와 역사의 가장 중요한 주제가 무엇인가? 바로 삼신즉일상제三...  
46 한사군의 실제위치 태일[太一] 446 2008-09-04
한반도를 식민지배해온 것으로 왜곡되어 온_ 한사군의 실제위치 위만조선을 멸망시킨 한(漢)나라가 압록강 유역에 현도군(현토군)을, 평양ㆍ평안도에 낙랑군을, 함경남도에 임둔군을, 황해도ㆍ경기도 진번군을 설치하여 고대 한국인들을 식민지배해 왔다는 것...  
45 천하경륜의 대도를 세워 만세에 은덕을 베푼 강 태공[2]  태일[太一] 444 2008-09-12
 병법과 정치로 천하만세에 은혜를 베풀다  강태공이 지은 병법서인 『육도(六韜)』는 다른 병서와 달리 치세(治世)의 대도(大道)로부터 인간학 조직학을 논급하고 정전(政戰) 및 인륜을 논한 것이 특색이다. 또한 『삼략(三略)』은 감추어져 비전 되다가 ...  
44 스키타이 왕국의 흥망성쇠 file 태일[太一] 412 2020-03-22
스키타이 왕국의 흥망성쇠 김현일 (상생문화여구소 연구원) 고대의 유목민하면 얼핏 머리에 떠오르는 것이 흉노와 스키타이이다. 흉노는 사마천의 《사기》 열전에 〈흉노전〉이라는 장이 따로 있을 정도로 한나라 때 중요한 역할을 한 북방유목민이었다. 흉노...  
43 한민족 고대사 왜곡의 실상 태일[太一] 388 2012-12-25
한민족 고대사 왜곡의 실상 한민족은 환국-배달-조선의 삼성조시대가 지난 후 열국시대 이래 중국 한족(漢族)과 일본에 의한 상고(上古) 역사의 왜곡으로 민족사의 뿌리가 단절되어 그 상처가 심히 깊더니(道典 1:1:7) 『증산도 도전』은 우리 민족의 뿌리역...  
42 이스라엘 민족신이 된 배달국 태우의 한웅의 딸 `여와` file 태일[太一] 361 2009-10-19
이스라엘 민족과 기독교사상의 근원,한국과 이스라엘의 관계성 윤복현 저널리스트 ▲ 여와가 들고 있는 콤파스로는 둥근 圓원을 그린다. 천문도상의 적위선분을 그린다는 의미이다. 복희의 곱자는 천문도상의 황도를 기준으로 하는 시간값인 28수의 적경의 수...  
41 한민족 역사의 비밀 “삼평양(三平壤)” file 태일[太一] 347 2009-03-15
한민족 역사의 비밀 “삼평양(三平壤)” 1. 장당경 가. 장당경은 북평양 대변경에 이르기를 “단군 구물이 나라 이름을 대부여로 바꾸고 도읍을 장당경으로 옮겼으니 지금의 개원開原이요 역시 평양平壤이라 부른다.”고 했다. 환단고기 소도경전본훈> 장당경은 현...  
40 단군이 고조선을 건국한 날 '개천절' 제대로 알고계십니까? file 태일[太一] 342 2009-10-05
단군이 고조선을 건국한 날 '개천절' 제대로 알고계십니까? 김종호 10월3일은 삼일절, 제헌절, 광복절과 더불어 우리나라의 4대 국경일 중 하나인 개천절로써 해방 이후 1949년부터 국경일로 지정되어 오늘날까지 시행되고 있다. 개천절은 국민들에게 '단군이...  
39 한국인의 DNA를 찾아서 (대륙 호령한 기마민족) 태일[太一] 339 2012-12-01
한국인의 DNA를 찾아서 (대륙 호령한 기마민족) 지난 2004년 여름, 중국 발해만 연안과 네이멍구(內蒙古), 러시아 연해주에서는 한국, 중국, 러시아 사학계가 깜짝 놀랄 일이 벌어진다. 주로 한반도에서 광범위하게 출토되던 빗살무늬토기가 중국 내륙 깊숙한 ...  
38 고구려와 대진국(발해)史의 진실 태일[太一] 335 2012-12-01
고구려와 대진국(발해)史의 진실 지난 2002년 월드컵 열기 중에, 세계 어느 나라보다도 열정적으로 한마음이 된 응원문화를 보여준 대∼한민국 !!! 우리민족의 본성 속에는 하나로 어우러져 노래하고 춤추며 즐기는 호방한 기마민족의 기질이 내재되어 있다. 북...  
37 신교의 열매, 인류의 희망 증산도 태일[太一] 301 2012-12-25
신교의 열매, 인류의 희망 증산도 * 동방의 조선은 본래 신교(神敎)의 종주국으로 상제님과 천지신명을 함께 받들어 온, 인류 제사 문화의 본고향이니라. 한민족은 환국-배달-조선의 삼성조 시대가 지난 후 열국시대 이래 중국 한족(漢族)과 일본에 의한 상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