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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天是天非修道道(천시천비수도도)요 不求俗地得長生(불구속지득장생)이라. 하늘이 옳다 그르다 하지 말고 도를 닦겠다고 말하라. 세속의 욕망을 버리고 영원한 삶의 길을 구하라.
    - 증산도 도전9:217
증산도 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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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불선[儒.佛.仙]철학과 종교

 

 

성경의 예언에 대한관심은 19세기 중반 이후부터 본격화 되었다고 합니다. 기독교에서는 흔히 2천년을 한 역사의 시간마디로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마태복음」의 '내가진실로 너회에게 말하노니 이 세대 가 지나가기 전에 이 일이 다 이루리라.(24:34)’ 에서 '이 세대’ 란 20세기를 말하고 있습니다.

이에 의하면 아담에서 유대민족의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까지의 2 천년이 한 세대, 다시 아브라함으로부터 예수 초림까지의 2천년이 또 다른한세대, 그 이후로부터 말세 심판까지의 2천년이 마지막한 세대가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기독교인들에게는 서기 2천년 전후에는 인류의 종말과 구원이 있을 것이라는고정 관념이 신앙처럼 굳어져 있습니다.


 세계의 변국에 대한 성서의 예언의 커다란 특징의 하나는, 7년이 라는 세기말적인 고통의 일정한 과정을 거치는동안에 우주적 차원 의 대변국이 일어나리라는 것입니다.

본래 이 '7년 대환난’ 이라는숫자 는, 「다니엘서」 9장 24절에서 27절까지와 사도 요한이 80이 넘은노인이 되어 도적이 우글거리는 황량한 섬 밧모스에 귀향가서 계시를 받고 기록한 요한계시록 11장 2절에서 3절까지에 언급되고 있는데, '전반기 3년 반'과 '후반기 3년 반'으로 나누어 환난의 전개 과정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7의 시간적 의미는, 성숙을 이루기 전의 '자기발전의 최대 분열정신'을 나타낸다. 할 린제이 목사는 이 7년을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지구역사의 마지막 7년.....그 7년은 운명이 판가름 날 운명의 7년입니다. '7년은 기한이 정해진 내일'입니다. 무서운 대재난이 다가올 것입니다. 인류 역사에서 가장 무서운 대재난이, 세계를 휩쓸어 버릴 역병과 폭동의 유혈, 기아와 살육의 세월이 올 것이다."     

 세계 역사상 최대의 고통을 몰고 오는 이 7년의 기간(7:火를 상징)은, '새로운 꿈의 세계'를 창조하기 위한 마지막 준비 기간입니다.

자기 민족을 구원해 주기 위해 온 예수성자를 무고하여 죽인 죄값으로 2천 년간 나라를 잃은 채 떠돌았던 유대족이 다시 집결하는 이스라엘의 재건이, 이 7년의 환난기가 다가오는 언저리에서 실현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7년 대환난은 재난의 본격적인 시작에 불과하다는 것입니다.   

"난리와 난리 소문을 듣겠으나 너희는 삼가 두려워 말라. 이런 일이 있어야하되 끝은 아직 아니니라. 민족이 민족을 나라가 나라를 대적하여 일어나겠고 처처에 기근과 지진이 있으리니 이 모든 것이 재난의 시작이니라.     <마태복음 24:6~7>

 전쟁의 난리가 시간의 흐름 속에 숨어 었다가 터져 나오는 이유는 무엇일까? 여기에 대해 자연의 원리로써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논리적인 근거가 성경에는 나와 있지 않다.   

이 날은 온 지구상에 거하는 모든 사람에게 임하리라."  <누가복음 21:35>

  7년 대환난은 오늘날 기독교 신자들이나 목자들이 말하고 있는 바 와 같이 단순히 심판에 그치는 문제가 아니라 우주자연의 법칙이 변 화하는 대개벽의 과정에서 일어나는 것입니다.

  기독교에서는 결정적인 대개벽이 있기 전에 세 가지의 재난이 있을 것을 깨우쳐 주고 있습니다. 이것이 아마겟돈이라는 지구촌 최후의 전쟁과 대병겁, 그리고 천지와 일월 성신의 큰 이변입니다.

  성경은 중동사태가 점점 악화되어 결국은 전세계의 평화를 위협할 것이라고 예언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중동은 화약고다. 이 화약고가 터지면 전세계의 이목이 여기에 집충될 것입니다. 중동의 화약고는 전세계를 핵전쟁의 불구덩이 속으로 몰고 갈지 모르기 때문입니다.(지상최대의 예언 1988 244쪽)  

 그리고 구약의 스가랴, 요엘, 이사 야 둥의 선지자들이 전해 주고 있는 마지막 전란의 비극을 린제이는 이렇게 인용하고 있습니다.   예언자 스가랴에 따르면 가장 무시무시한 전투가 벌어질 곳은 예루살렘 일대라고 예언되어 있습니다.(「스가랴」 123~3,   143~2)

밧모스 섬에서 계시록을 기록하고 있는 사도 요환 “또 내가 크고 흰 보좌와 그 위에 앉으신 분을 보니 땅과 하늘이 그 앞에서 피하여 간 데 없더라.’ 요한은 환란의 날에 천상의 생명책을 들고 계신, 예수가 증거한 백보좌의 아버지 하느님을 계시받는다. 오늘날 기독교에서는 삼위일체라 하여 성부와 성자와 성령이 하나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의 피가 예루살렘 남방과 북방 320킬로미터까지 바다를 이룰것이며, 그 높이는 말의 굴레에까지 닿을 것이라고 예언했다(「요한계시록」 1430). 믿기에는 너무나 엄청난 비극이요 최후다.(지상 최대의 예언1988, 261쪽)   

그들의 진노의 큰 날이 이르렀으니 누가 능히 서리요.(「요한계시록」 6:17)

내가 진실로 너회에게 이르노니 돌 하나도 돌 위에 남기우지 않고 다 무너뜨리우리라. (「마태복음」 243)

예수는 이 진노의 큰 날이 천지의 처절한 대변국임을 말하면서 하늘과 땅, 바다까지도 흐느껴 우는 슬픔의 날이라하였다.  일월성신에는 징조가 있겠고  땅에서는 민족들이 바다와 파도의 우는 소리로 인하여 혼란한 중에 곤고하리라.

사람들이 세상에 임할 일을 생각하고 무서워하므로 기절하리니 이는 하늘의 권능들이 흔들리겠음이라.(「누가복음」21:25~26)

피 섞인 우박과 불이 나서 땅에 쏟아지매 땅의 삼분의 일이 타서 사위고, 수목의 삼분의 일도 타서 사위고 각종 푸른 풀도 타서 사위더라 ......불붙는 큰 산과 같은 것이 바다에 던지우매 바다의 삼분의 일이 피가 되고, 바다 가운데 생명 가진 피조물들의 삼분의 일이 죽고 배들의 삼분의 일이 깨지더라.(「요한계시록」 8:7~10)

......큰 음성이 성전에서 보좌로부터 나서 가로되 ‘되었다(It is done)’하니 번개와 음성들과 뇌성이 있고 또 큰 지진이 있어 어찌 큰지 사람이 땅에 있어옴으로 이같이 큰 지진이 없었더라. 큰 성이 세 갈래로 갈라지고 만국의 성들도 무너지니 ......각 섬도 없어지고 산악도 간 데 없더라.(「요한계시록」 16:17~20)

  그러나 이러한 지구의 대격변은 절대로 궁극적인 파멸이 아님을 알아야 합니다. 이는 천지가 새 시간대로 들어 서는 위대한 새우주 창조의 몸짓이기 때문입니다.

헛되고 헛되며 헛되고 헛되니 모든 것이 헛되도다. 한 세대는 가고 한 세대는 오되 땅은 영원히 있도다.(「전도서」 1:2~4)  

그렇다면 히늘과 땅과 별들의 대변동은 무엇을 뭇하는 것일까요? 이 것은 백보좌의 심판으로 새 하늘 새 땅이 우주에 펼쳐지는 순간인 것입니다.

그러나 주(아버지)의 날이 도적같이 오리니 그 날에는 하늘이 큰 소리로 떠나가고 (천지의) 체질이 뜨거운 불(fevent heat)에 풀어지고  땅과 그 중에 있는 모든 일이 드러나리로다.(「베드로후서」 3:10)

여기에서 우주의 공간을 가득 채우고 있는 원자들이 뜨거운 불에 풀어진다’ 는 것은 우주 개벽의 순간에 벌어지는 변화의 실상을 표현하고 있는 구절로서, 우주공간을 메우고 있는 지금의 천지기운이 질적으로 뒤바뀔 것이라는 경고이기도 하다.

즉, 이는 지금의 인간과 천지를 잡아 돌리고 있는 이 7화(午火)의 영기운이 금화교역 (金火交易, 금과화, 즉 가을과 여름이 바뀐다는 뜻)을 통해 자신을 융해시켜, 성숙된 가을의 천지기운인 금기(金氣)로 바뀌게 됨을 말한다.

앞서 알아본 백보좌의 서신은 이 천지 성축기의 가을영기를 주재하시는 실질적인 우주통치자인 하느님 아버지(인격신)를 가리킨다.

노스트라다무스는 생장기의 이 천지생명 [7火]의 질적 대변화를 ‘일곱 번 째 큰수가 다 돌고 나면…' 이라 하였으며 또한 눈에 보이지 않는 레이포즈 곧 서풍(西風)이라고도 하였다.

새 진리의 시간대로 들어서는 이러한 천지의 대개벽에 의해 새로운 하늘과 땅의 질서가 열리면서 인류의 영원한 낙원시대가 펼쳐지는 것이다.

또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보니 ‘처음 하늘과 처음 땅’ 이 없어졌고 바다도 다시 있지 않더라.(「요한계시록」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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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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